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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4년 초등학교 입학 대상자들의 예비소집이 시작되었습니다. 이에 교육부와 행안부에서는 12월 1일부터 20일까지 초등학생 취학통지서를 온라인을 통해 발급한다고 밝혔습니다. 자세한 사항은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정부24 회원가입 및 로그인
위의 정부24 홈페이지 들어가셔서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진행하시면 됩니다. 온라인 취학통지서 발급은 PC 에서만 발급 가능합니다. 모바일 앱을 통한 발급은 불가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취학통지서 서비스 검색 및 민원신청서 작성
가입 후 취학통지서를 검색하신 후 발급하기를 클릭하여 발급신청 하시면 됩니다. 발급신청서 작성 시 세대주 확인, 예비 취학 아동의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하여야 합니다. 취학 아동이 2명 이상인 경우 아동 개개인의 정보로 각각 신청하시면 됩니다. 작성 후 나의 서비스 신청내역에서 확인하셔서 출력하시면 끝입니다.
취학통지서 우편(등기) 또는 인편 발송기간은 2023.12.11(월)-20일(수) 동안 발급합니다. 온라인으로 취학통지서를 발급받으셔도 등기우편으로 취학통지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.
초등학교 1학년 입학을 앞둔 부모님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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